LCD 라이팅 테블릿의 용도 및 구매해야 할 이유?

지식
XPPen 2024-04-19 15:02:00 6 분 동안 봤습니다

메모를 작성하거나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거나 개념을 브레인스토밍하는 것이 좋아하는 분들에게 LCD 라이팅 테블릿이 유용할 것입니다. 이러한 다재다능한 기기들은 사용하기 쉽고 사용자에게 종이 쓰기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LCD 라이팅 테블릿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번에는 깊이 파고들어 작동 원리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LCD 라이팅 테블릿이란 무엇인가요?

LCD 라이팅 테블릿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LCD 라이팅 테블릿을 구매해야 할까요?

학생 및 창작자들을 위한 더 나은 선택지

자주 묻는 질문들

액정 디스플레이(Liquid Crystal Display, 이하 LCD)는 이미 19세기 후반에 RCA David 연구 센터에서 최초의 액정 디스플레이가 발명되었다는 역사에 등장합니다. 이는 액정 기술의 상용화에 대한 첫 번째 성공을 나타냅니다(The history of liquid-crystal display and its industry).

LCD 라이팅 태블릿과 같은 E-라이터는 액정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글쓰기 표면을 만들어서 스타일러스나 다른 글쓰기 도구와 함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통합된 지우개 기능으로 이러한 디지털 표면을 여러 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LCD 라이팅 태블릿이 작동하는 방식을 파헤치기 전에, 먼저 내부 구성 요소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LCD 라이팅 태블릿 안에 뭐가 있어요?

LCD 라이팅 태블릿 내부에는 일반적으로 투명 또는 반투명한 플라스틱 디스플레이 스크린, 액정층,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LCD 층 뒤쪽에 배치된 검은색 배경, 회로 기판, 그리고 앞뒤 하우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형적인 LCD 라이팅 태블릿의 핵심 구성 요소는 두 개의 플라스틱 층 사이에 삽입된 액정층입니다. 이 액정층은 투명한 플라스틱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압력 감지 스크린으로 만들어줍니다. 사용자는 스타일러스나 다른 글쓰기 도구를 사용하여 압력을 가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액정(Liquid Crystal)이란 무엇인가요?

이제 여러분은, 액정이 무엇인지 궁금해질 수 있습니다. 액정은 분자 구조로 인해 액체와 고체 결정의 특성을 모두 갖는 독특한 물질 상태를 말합니다. 즉, 고체와 같이 행동하면서도 액체처럼 흐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liquid crystal vs solid crystal

LCD 라이팅 태블릿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LCD 라이팅 태블릿에서 글을 쓰면, 스타일러스나 다른 글쓰기 도구를 사용하여 압력 감지 스크린에 압력을 가하면서 전기가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액정 재료의 분자 순서가 변경되어 해당 영역이 빛을 반사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선을 그리면 압력이 가해진 영역의 분자가 움직여 빛을 반사하게 되어 그림이 보이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압력을 감지하지 않으므로 전기장이 적용되지 않아 분자가 안정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 경우 LCD 패널은 거의 빛을 반사하지 않으므로 화면이 어둡게 보입니다.

이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학생이나 메모를 작성하거나 영감을 기록하려는 창작자, 아이들의 창의성을 탐구하고자 하는 부모님은 LCD 라이팅 태블릿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LCD 라이팅 태블릿은 가벼워서 쉽게 휴대할 수 있으며, 종이 대신 사용하므로 환경에도 친화적입니다.

하지만 LCD 라이팅 태블릿은 복잡한 그림이나 자세한 메모 작성을 위한 것이 아니라 빠른 메모나 간단한 스케치에 더 적합합니다. 더 복잡한 작업을 위해서는 XPPen Smart Notepad나 XPPen 펜/액장 타블렛, 컴퓨터와 같은 고급 장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더 복잡한 작업을 필요로하는 학생과 창작자들을 위해, XPPen Smart Notepad나 XPPen Artist 12 Pro, XPPen Deco Pro 01 V2와 같은 액정/펜 타블릿을 추천합니다.

XPPen Smart Notepad

XPPen Smart Notepad는 전자기 공명(Electromagnetic Resonance, EMR) 기술을 사용하여 필기 및 스케치를 추적하는 디지털 메모장입니다. LCD 라이팅 태블릿과 유사한 점이 있지만,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다음 사항을 고려해 보세요:

  • EMR 유도 기술: 이 기술을 사용하면 스타일러스가 태블릿에 가까이 있을 때 조금만 변화해도 쉽게 감지됩니다. 이는 민감한 필기 지각과 정확한 표현을 제공합니다.

  • 더 많은 브러시와 색상 옵션: 3개의 브러시, 12가지 색상 및 5가지 두께를 지원하여 작업을 더욱 화려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필요없는 스타일러스: 배터리 필요없는 전자기 공명 기술로 스타일러스 무게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충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작업 동기화: XPPen Smart Notepad는 Bluetooth를 통해 기기와 동기화되도록 설계되어 있어, 노트와 스케치를 휴대폰이나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LCD 쓰기 태블릿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기능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 필기체를 정확하게 텍스트로 변환: XPPen Smart Notepad는 필기체를 텍스트로 변환하고 특정 키워드로 노트 검색 등 추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생활과 업무에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mart notepad alternative for lcd tablet

액정 타블렛

디지털 아트와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하는 경우, 액정 타블렛은 모든 작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넓은 그림 디스플레이가 있어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XPPen Artist 12 Pro을 확인해 보세요. 그림 그리기에 필요한 최고의 가성비 디스플레이입니다. 11.6인치의 풀 H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179도의 시야각을 갖춘 완벽한 크기로 대부분의 사람들의 요구에 부합하고 눈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XPPen Artist 12 Pro는 60도까지 기울기 기능을 제공하여, 선과 스트로크 사이를 전환할 때 소프트웨어에서 브러시 방향을 반복해서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면서도 높은 정확도, 감도 및 색상 정확도를 갖추어 LCD 라이팅 태블릿을 쉽게 능가합니다.

XPPen Artist 12 Pro는 다음 프로그램과 호환됩니다:

Adobe Photoshop, Illustrator, SAI, CDR, GIMP, Krita, MediBang, FireAlpaca 및 Blender3D

xppen drawing display alternative for lcd tablet.jpg

펜 타블렛

더 저렴한 옵션을 원한다면, XPPen Deco Pro 01 V2도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더 큰 쓰기 영역을 갖추고 있지만, 초박형이며 초경량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배터리 없이 충전할 필요가 없는 스타일러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xppen drawing tablet alternative for lcd tablet.jpg

1. LCD 라이팅 태블릿은 그림 그리기에 좋은가요?

답변은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당신의 요구와 선호도에 따라 다릅니다. 이동 중에 스케치하거나 아이들이 놀기 위해 LCD 라이팅 태블릿을 원한다면, 휴대성이 좋고 가벼우며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상세한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려면 LCD 라이팅 태블릿은 전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압력 감도 제한: 펜/액정 타블렛과 달리, LCD 태블릿의 화면은 자세한 그림을 그리기에 충분히 압력 감도가 높지 않습니다.

  • 소프트웨어 호환성 제한: 대부분의 LCD 라이팅 태블릿은 Photoshop과 같은 그림 그리기 앱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 색상 옵션 제한: 펜 색상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기능의 부재: 태블릿에서 실행 취소 또는 지우개 기능이 없습니다.

  • 백라이트 부재: 어두운 곳에서 그림을 그릴 수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고급 기능과 기능을 찾고 있다면, 전용 그림 태블릿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2. LCD 라이팅 태블릿을 지우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지우개 버튼을 누른 다음 전기 회로가 활성화되어 태블릿의 액정층을 통해 작은 신호가 전송됩니다. 이것은 액정 분자의 순서를 재설정하여 투명하게 만들어, 다시 말해 화면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3. LCD 라이팅 태블릿에는 저장 기능이 있나요?

짧은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대부분의 LCD 라이팅 태블릿은 내장된 저장 기능이 없습니다. 이동 중에 빠른 아이디어를 기록하거나 스케치하기 위해 일시적인 용도로 설계되었습니다. 노트나 스케치를 저장해야 하는 경우, XPPen Smart Notepad와 같은 제품을 고려하십시오. 이 제품은 다중 페이지 저장, 동기화 기능, 전자기 기술을 사용한 스타일러스의 높은 정확도 등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엑스피펜 스토리

2005년부터 시작된 XPPen은 이제 HANVON UGEE의 최고 브랜드 중 하나로 디지털 드로잉 제품, 콘텐츠 및 서비스를 통합하여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디지털 아트 혁신의 디지털 브랜드입니다.

더 알아보기

가이드

뉴스레터 구독하기
브랜드 최신 뉴스와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뷰 작성해 보세요